사내변호사들을 위한, 사내변호사들에 의한, 사내변호사들의 모임

동아리

동아리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경영도서읽기

한국사내변호사회 내 경영도서읽기모임(모임장 류윤교 변호사, 총무 박우철 변호사)은 작년 7월에 첫 모임을 시작하여 매월 한 번씩 토요일에 모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영도서읽기모임이 시작된 이유는 기업에서 근무하는 사내변호사로서 경영과 관련된 지식을 쌓는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 혼자서 읽는 책보다는 여럿이서 함께 읽고 그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있다면, 배움에 더하여 소중한 시간을 만들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가 있었습니다. 경영도서읽기모임은 한사회의 지원을 받아 7명의 회원들로 시작하여, 현재는 13명의 변호사가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골프

(사)한국사내변호사회(이하 한사회) 내의 (스크린) 골프 동호회는 2016년도에 결성된 후 현재까지 동호회원이 100여 명이 넘을 정도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호회가 결성될 당시 한사회 내에 골프를 좋아하시거나 골프에 관심이 많으신 변호사님들이 많았는데, 다 같이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서 스크린 골프 동호회를 결성하여 함께 골프를 치면서 친목을 다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동호회가 결성되었습니다.
(스크린) 골프 동호회는 처음에는 매월 정기적으로 스크린 골프 라운딩을 하면서 골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 점차 동호회에 참석하시는 변호사님들의 실력이 향상됨과 동시에 동호회에 참석하시는 변호사님들이 많아져서 스크린 골프보다 필드 라운딩을 함께 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2017년부터는 매년 2회 내지 3회 필드 라운딩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사회 (스크린) 골프 동호회는 골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실력과 상관 없이 언제나 함께 하실 수 있으며, 어느 모임보다 편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동호회이니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걷기 동아리

한국사내변호사회 걷기동호회 워라밸(Walk & Balace)은 함께 걸으면서 삶의 균형을 찾아가는 열린 동호회입니다. 워라벨은 서울에 위치한 둘레길, 한강공원, 도심속 등 어느 곳에서든 함께 걷기 활동을 통하여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현재 20여명의 변호사님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같이 걸으면서 건강도 챙기고, 나와 주변을 돌아보며 삶의 가치를 높여보았으면 합니다.